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보험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 상담 후기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 상담 후기

** 이 글은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 측의 지원이 전혀 없는 솔직 후기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가을무렵 입니다! :)

 

지난주에는 부모님의 추천으로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에서 보험 상담을 받았습니다. 건강보험에 대해서는 정말 1도 몰랐던 제가 너무나도 든든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게 도움을 받았고,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 경험이었어서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의 글은 아래에 해당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주변에서 보험 하나 정도는 꼭 들어야 되지 않겠냐고 많이 들어보신 분들

- 주변에 아파서 고생한 적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

- 보험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사회초년생 분들

 

# 정말 보험은 우리에게 필요한 걸까요? 보험에 관한 다양한 글을 참조해보세요.

보험 가입 전 알고 가야 하는 필수 보험 상식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은 정말 필수인가?

국민건강보험에 대한 모든 것 - 공단, 보험료 계산과 가입 확인

보험 가입 전에 알아두면 좋은 보험의 정의와 역사, 종류

 

 

 

보험이란?

보험이라는 분야는 워낙 전문적인 용어가 많고 보험사마다 보장 범위와 금액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전공자 혹은 관련 직종 근무자가 아닌 개인이라면 각자 적합한 위험에 대해 충분히 대비해서 보장받기 쉽지 않습니다.

 

저도 보험 관련 전공을 하긴 했지만, 역시나 다른 분야의 보험이다 보니 약관에 많은 내용을 정확하게 숙지하면서 가입을 하기는 힘들다 하겠습니다.

 

이번에 직접 상담을 받아보니 상담 매니저분께서 너무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제가 모르는 부분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정말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보험(保險, Insurance)은 우발적으로 발생하는 일정한 위험(사고)에서 생기는 경제적 타격이나 부담을 덜기 위해서 다수의 경제주체가 협동하여 합리적으로 산정된 금액(보험료)을 조달하고 지급하는 경제적 제도를 말합니다.

 

흔히 소규모 단체나 모임에서 소급한 소정의 돈을 모아 가입원에게 각종 행사에 위로금으로 나누는 '계'가 보험의 간단한 예로 들 수 있을 겁니다.

 

보장하는 위험이나 사고에 대해서는 보험에 대한 계약 서류(약관)에 명시되어 있으며, 보험에 관련된 회사(보험설계사, 단체, 법인)와 계약 대상(보험계약자 및 단체)이 문서에 기재된 내용으로 보험법과 기타 관련 법을 따르게 됩니다.

 

계약 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해당 조건이 발생하면 '보험상품과 관련된 보험 법인과 국가'로부터 '보상금 수취인과 법정 상속인'에게 해당 조건에 맞는 보상(보험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근대적인 보험경영은 보험자(회사)가 위험을 분산하기 위해서 다수의 경제주체를 보험에 가입시키고 있습니다. 이것을 '대수(大數)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많은 보험계약자가 소정의 보험료를 지급하면, 보험회사는 이를 모아 위험이 발생한 개인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형태로 '위험을 분산'한다는 것입니다.

 

다수의 경제주체는 우발적 사고에 대비하기 위하여 단체를 구성(보험가입)해서 실질적인 참여를 하게 되는데, 이를 보험 단체(保險團體)라고 합니다. 이러한 집단 구성을 하는 경제주체는 우연한 사고에서 생기는 경제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단체를 형성하게 됩니다.

 

보험회사는 다수의 경제적 주체(가입자) 간의 중간 역할자로서, 우발사고에 대비한 경제적 혜택을 주기 위한 자금 축적의 비용을 지출하고, 한편으로는 우발사고가 발생하면 경제적으로 필요한 자금을 조달받는 관계를 말합니다.

 

즉, '한 사람은 많은 사람을 위하고, 많은 사람은 한 사람을 위하는(One for All, All for One)' 것이 보험의 궁극적 목표라고 합니다. 보험가입자로부터 받아들이는 보험료 총액과 장래 회사가 가입자에게 지급할 보험금 총액이 서로 같게 되어 있으며 이것을 '수지상등(收支相等)의 원칙'이라고 합니다. 

 

보험업의 활동은 보험업 법에 의해서만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보험업의 경영활동은 보험이라는 무형상품(보험증권)을 적정한 가격(보험료)으로 판매(보험모집)하고, 보험사고(사망·화재·해난 등)가 발생하거나 약정기간(혹은 만기)이 되었을 때 일정한 보험금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수(大數)의 법칙'에 기초를 두는 것이므로, 동질적인 위험에 처해 있는 많은 경제주체를 보험에 가입시켜 각자의 합리적인 부담에 따라 위험을 분담시키는 것으로, 이것을 '위험 동질성(危險同質性)의 원칙'이라고 합니다.

 

보험기업의 근본적인 경영목표는 상해·사망·화재·해난 및 기타 사고에 의한 위험을 그 보험에 가입한 계약자들이 각기 분담해서 부담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험가입자가 많을수록 위험을 분담하는 부담자수가 많아집니다.

 

즉, 위험의 분량이 적어지므로 보험금 지급액이 감소되고 보험료(보험상품의 가격)는 경감되며, '보험료 적정(保險料適正)의 원칙'에 따라 보험료가 합리적이고 적정한 가격으로 산정되어야 합니다.

 

바꾸어 말하면, 보험료는 보험경영의 중심이며, 적절한 보험료의 수입과 보험금 및 사업비의 지급이 균등하거나 가입자에게 합당한 이윤이 생길 수 있는 정도의 가격을 뜻하며, 공정한 보험료는 위험의 정도에 따라 공정한 요율(料率)이 산정·적용되어야 함을 뜻합니다.

 

 

보험클리닉이란?

 

보험을 바로.잡다 보험클리닉

보험조회-보상청구-보험비교까지 한번에 해결!

www.bohumclinic.com

우선 보험클리닉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테니 간략하게 설명을 해보자면, 보험클리닉은 상담 매니저를 통해 각종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보험에 대해 개인마다 적합한 보험을 찾아 계약할 수 있도록 비교/분석해주는 국내 최초 종합 보험숍입니다.

 

보험사에서 근무하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보험설계사는 아무래도 계약 건마다 수당을 받기 때문에 보험계약자에게는 보험료가 비싸거나 보장 내용이 다소 불리한 보험이라도 수당을 더 받을 수 있는 보험 계약을 성사하려고 하기 마련입니다. 같은 시간 동안 일하면서 수당을 더 준다면 당연히 저라도 그럴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 홈페이지 소개글

 

 

반면, 보험클리닉에서 일반 보험상담사와의 차별화 전략으로 내건 점은 보험클리닉 상담 매니저는 무료로 보험을 비교/분석해주며 보험 판매 수당을 받는 것이 아닌, 월 고정 급여를 받기 때문에 보험 가입을 권유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상담 고객이 보험을 가입하지 않아도 상담 매니저에게는 동일한 상황에서 좀 더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보다 상담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보험을 소개해줄 수 있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TV 광고나 아는 보험설계사 분에게 가입하셨을 보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보장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보험클리닉의 장점

보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깊이 들어갈수록 끝이 없으니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발생 가능한 위험에 대해 소정의 보험료를 내고, 보험 계약 시 교부받은 보험약관에 따라 보장받을 수 있는 조건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받아 이에 대비할 수 있는 제도라는 겁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고 복잡한 보험의 종류와 보험사마다 계약자로서 유리한 부분도 다르니 아무래도 계약하는 데 있어 불리할 수 있는 개인이라는 단점을 보험클리닉 개인 상담을 통해 좀 더 현명하게 풀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에서 업무제휴를 하고 있는 국내외 다양한 보험사와 상담 가능한 보험의 종류

 

 

 

전국 다양한 위치에 분포한 보험클리닉 오프라인 매장

 

 

저는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 인천 검단점에서 상담을 받았지만, 전국에 많은 보험클리닉 보험숍이 접근이 편리한 위치에 분포해있으니 다른 매장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험클리닉 오프라인 매장에 예약 후 방문하셔서 가입하신 보험에 대한 종합점검을 마치면, 각자 필요한 보험에 대해 비교/분석을 하게 됩니다.

 

유전으로 인한 가족력에 대한 대비, 운전 중 발생 가능한 상해에 대한 진료/수술비, 그리고 노후에 자연히 발생 가능한 질병 등에 대해서까지, 상담 고객의 필요에 따라 수많은 보험사에 다양한 보험 상품의 장단점을 보험클리닉 상담 매니저 분과 함께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전면 무료로 제공되는 보험 상담을 통해 알아본 보험에 대한 가입 계약은 전혀 강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거기에 보험금 청구가 필요한 경우에도 상담 매니저 분의 도움을 직접 받을 수 있으니 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자택/직장 근처 보험클리닉 매장에 방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는 실비보험과 치아보험만 최소한으로 가입했었지만, 이번 상담에서 분석해보니 대비가 필요한 위험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이번에 제가 가입하게 된 보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가용 차를 종종 운전하는데 혹시나 발생 가능한 대형 사고 및 배상책임에 대해 운전자 보험으로 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보험나이 만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어린이 보험(건강보험)으로 각종 입원/수술비와 상해와 질병 및 노화로 발생하는 퇴행성 장해에 대해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추가로, 가족력이 있는 암과 뇌/심장질환에 대해 갱신형 암보험까지 확실하게 가입해서 아주 든든합니다.

 

2019년 국내 질병통계에 따르면, 세계 표준인구로 보정한 우리나라 암 발생률은 인구 10만 명 당 264.4명으로 OECD 평균(301.1명) 보다 낮은 수준이지만, 우리나라 국민이 기대수명(83세)까지 생존할 경우, 에 걸릴 확률은 35.5%에 달할 만큼 상당히 높은 수치로 보이니 대비를 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 갱신형 보험과 정기보험의 경우 보험료가 상당히 저렴하니, 비갱신형 보험과 종신보험의 보험료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알아보시길 추천합니다. :)

 

 

보험클리닉 검단점 카카오 맵

 

보험클리닉 검단점

인천 서구 서곶로 754 이마트 검단점 1층 (당하동 1065-2)

place.map.kakao.com

 

보험클리닉 유튜브 채널 - 다양한 광고와 보험클리닉 소개 영상 및 연말정산 등 도움이 되는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클리닉

✓ 가까운 보험샵으로 방문하는 보험클리닉 ✓ 고객님이 계신 곳으로 찾아가는 보험클리닉 ❤내 보험 바로 잡을 땐 보험클리닉❤

www.youtube.com

 

현빈이 광고해서 더욱 유명해진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

이상으로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에 대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2020.12.08

가을무렵

 

** 이 글은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 측의 지원이 전혀 없는 솔직 후기 글입니다.

 

# 정말 보험은 우리에게 필요한 걸까요? 보험에 관한 다양한 글을 참조해보세요.

보험 가입 전 알고 가야 하는 필수 보험 상식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은 정말 필수인가?

국민건강보험에 대한 모든 것 - 공단, 보험료 계산과 가입 확인

보험 가입 전에 알아두면 좋은 보험의 정의와 역사, 종류보험 가입 전에 알아두면 좋은 보험의 정의와 역사,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