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요리왕 쿠킹 타이쿤 게임 공략

안녕하새요. 가을무렵 입니다! :)

오늘은 몇주동안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타이쿤 게임 '요리왕 쿠킹'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푸드트럭 키우기 : 요리왕 쿠킹 - Apps on Google Play

몬스터들이 모두 맛있는 요리로! 푸드트럭 키우기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세계의 레시피를 모으고 최고의 푸드트럭 맛집이 되세요. 우선 요리 재료를 얻기 위해 모험을 떠나세요. 세상에는 맛있

play.google.com

 

메뉴를 하나씩 소개해드리면서 새로 게임을 시작하는 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팁을 공유해보겠습니다. :)

 

요리왕 쿠킹은 마왕에 의해 요리가 없어진 세상에서 몬스터를 잡아 재료를 얻고, 푸드트럭으로 여러 마을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배경의 요리 타이쿤 게임입니다. 

 

 

요리 재료를 구할 용사들을 보내는 던전 페이지. 각기 다른 던전의 층수마다 얻을 수 있는 재료가 추가된다.

 

주점에서 다양한 용사들을 모집해 던젼으로 보내면 자동으로 전투를 하면서 돈을 모아 용사를 강화하고, 던젼을 열고 몬스터를 잡아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던전 페이지 입니다.

 

골드 상자와 광고를 통해 열 수 있는 보석 상자가 상당히 자주 등장하니 보석 수급은 꽤 쉬운 편입니다. 얻은 재료를 수급하려면 각 던젼마다 가방 버튼을 클릭해야 하는데,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던젼 칸이 늘어나게 되면 재료 가방을 하나씩 누르는 일은 생각보다 피곤하니 얻은 보석으로 모두 획득 버튼을 해금해주는게 좋습니다.

 

재료 가방의 크기는 소량의 보석을 통해 키울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자주 수급을 해주실 수 있다면 가방의 크기는 그닥 크지는 않아도 되지만, 트레져 헌터 스킬을 가진 용사가 있다면 얻는 재료량이 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가방이 금방 꽉 차게 되고, 가방이 다 차면 용사들은 가만히 멍때리고만 있으니 적당히 늘려줍니다.

 

각 던젼의 0층, 10층, 20층, 50층, 100층, 300층 등 마다 새로운 몬스터가 출몰해 그에 맞는 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층수가 올라갈때마다 몬스터는 점점 강해지기 때문에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최소 층수에서 반복해서 사냥하는게 효율이 좋다고 하겠습니다.

 

던전 페이지 

1. 보석 상자를 클릭해 광고를 보면 빠르게 보석을 얻을 수 있다.

2. 얻은 보석으로 '모두 획득' 기능을 해금하면 재료 수급에 용이하다.

3.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최소 층수(10, 20, 50, 100...)에서 반복 사냥하는게 효율이 좋다.

 

 

 

마을 페이지. 공터를 사서 다양한 건물을 지으면 그에 따른 다양한 혜택이 있다. 

 

무너진 마을을 재건하는 마을 페이지 입니다. 요리를 주민들과 용사들에게 팔면 돈을 얻게 되고, 공터를 사서 민가, 농장, 의뢰소 등을 지을 수 있습니다. 공터는 구매할수록 점점 비싸지니, 효율이 좋은 건물을 먼저 짓는게 좋습니다.

 

모든 건물을 급하게 지을 필요는 없으며, 우선해서 지어주면 좋은 건물은 상점, 소원의 성소, 슬라임 던전 입니다. 상점은 한 시간마다 다양한 재료를 돈으로 구매할 수 있어 효율이 아주 좋고, 소원의 성소는 하루에 한 번 (오전 6시 초기화) 계약서, 명예점수, 재료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슬라임 던전은 간단한 미니 게임(핀볼)으로 점수를 올려 골드, 명예점수, 재료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국왕과 공주는 호감도가 잘 오르지 않기 때문에 그 다음으로 민가를 다 지어주는게 좋겠습니다.

농장과 광산을 지으면 골드와 재료를 시간마다 얻을 수 있지만 아주 미미해서 효율은 좋지 않고, 민가는 호감도를 올리면 레시피를 주는 주민이 두 명씩 늘어나지만, 레시피 획득은 오히려 미루는게 더 좋기 때문에 천천히 지어도 되겠습니다. (나중에 설명할 예정입니다. ^^) 주민의 호감도는 각각 좋아하는 요리를 팔면 되지만, 연구해 등급을 S급까지 올린 요리는 좋아하는 요리가 아니더라도 호감도를 올려줍니다. 

 

마을 페이지 

1. 상점, 소원의 성소, 슬라임 던전을 우선해서 짓는다.

2. S 등급의 요리를 팔면 주민 호감도가 잘 오르지만, 레시피는 나중에 얻는다.

 

 

주민 페이지 - 건물을 지으면 주민이 들어오고, 호감도를 높이면 요리 레시피를 받을 수 있다.

 

레시피를 얻어두면 좋은 주민은 꽃거지, 국왕, 샤일록, 샘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료를 얻기 쉽거나 다른 재료들에 비해 많이 남게되는 재료가 사용되고 효율 역시 좋습니다. 국왕은 마지막 민가, 샤일록은 상점을 지으면 나타납니다. 

 

 

도감 페이지 - 다양한 재료, 요리, 장신구와 용사를 도감 형식으로 모아서 볼 수 있다.

 

다양한 재료, 요리, 장신구와 용사를 처음 얻게되면 보석을 얻게 됩니다만, 아주 적어서 크게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만족으로 도감을 채워가시면 됩니다. 단,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레시피는 최대한 늦게 얻는게 대량주문을 통한 명예점수 얻기에 용이하단 점!

 

 

구한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고 연구해 등급을 올리면 보다 비싸게 팔 수 있다.

각종 요리를 여러번 만들다보면 보석을 사용해 등급을 올릴 수 있고, 이에 따라 판매가격도 올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최대한 높은 등급의 요리를 모아서 판매하는게 유리합니다. A 등급 8개, B 등급은 4개, C 등급은 2개, D 등급은 1개 요리를 완성할때마다 숙련도가 1%씩 오르게 됩니다.

 

대량주문 - 명예점수와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 의뢰소 - 던젼을 보내고 남는 용사를 보내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위에서 레시피를 천천히 얻는게 더 좋다고 한 이유는 대량 주문 기능 때문입니다. 주민에게 얻은 레시피는 대체로 얻기 어려운 재료가 많기 때문에 초반에 얻어봐야 만들수도 없고, 레시피가 있으면 대량 주문 신청이 들어옵니다. 이를 다른 주문으로 초기화하려면 또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효율이 굉장히 떨어집니다. (나중이 되면 주문 들어오면 그냥 만들면 되니까 크게 상관 없어집니다.)

 

대량 주문은 골드와 명예점수를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얻은 보석으로 가장 우선해서 해금하는게 좋습니다.

 

 

일주일마다 각 마을에서 축제를 벌일 수 있다.

 

다양한 마을에서 현실시간 일주일에 한 번씩 축제를 벌일 수 있습니다. 마을 테마에 따라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면 축제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이를 아이템과 보석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한 포인트마다 용사와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니 최대한 활용하는게 좋겠습니다.

 

용사는 별 등급이 높을수록 능력치가 월등하게 상승하니 상급 용사를 사용하시는게 던전 고층 등반에 유리합니다만, 던전의 목적은 원하는 요리를 만들기 위한 재료 수급이기 때문에, 재료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스킬을 가진 용사가 아무래도 유리합니다. 스킬 '트레져 헌터'를 가진 5급 용사 '카지토', '제파르',  4급 용사 '알비다', 3급 용사 '산타요정', '켈리', '카밀라' 등을 사용하면 재료를 일정 확률로 두 배로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두서 없이 써내려간 '요리왕 쿠킹' 공략 및 후기 글이었습니다. 꾸준하게 즐기면서 도감을 채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초보자 티는 벗어났지만 아직도 갈 길이 멀어 한동안 플레이할 예정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2020.11.15

가을무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