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

[알림]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메뉴 오픈!!

오늘 2020년 10월 27일부로 티스토리 블로그가 카카오 계정과 연동되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 공식 안내

 

1. 블로그 설정 - '수익' 메뉴 오픈

수익형 블로그의 기본으로 알파이자 오메가인 '광고'.

 

카카오 애드핏 Kakao AdFit (이전 다음 애드핏 Daum AdFit)과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등의 기능을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이 다소 까다로워 다음 애드핏을 먼저 승인받음으로서 소소한 수익 창출 및 동기부여를 해오신 스타트업 블로거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제 '블로그 설정 - 플러그인 - 다음 애드핏' 설정이 아닌 '수익' 메뉴에서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곧바로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광고 매체를 통하여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자 수에 따라 예상 수익도 곧바로 확인하실 수 있게 되어, 수익성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께는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 사실 전 기존의 블로그에서 아예 새로운 블로그로 정리하면서 승인 요건에 한참 모자랍니다.. ;)

 

2. 카카오 계정과 연동 & 기존 티스토리 아이디 이용 제한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카카오 계정으로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카카오 계정으로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가입 및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티스토리 아이디를 이용한 블로그 로그인은 2021년 4월까지로 제한되니,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는 기한 안에 카카오 계정으로 연동하시면 되겠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티스토리 공지를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notice.tistory.com/2577

 

[안내] 카카오계정과 수익 메뉴 오픈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 입니다. 2020년 10월 27일부터 새롭게 제공하는 두 가지 기능을 소개드립니다. 1. '수익'메뉴를 오픈합니다. 오늘부터 '수익'메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고를 편리하게 연동

notice.tistory.com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가을무렵

2020.10.27